최근 비트코인이 오르고 있는 이유는? 전문가들의 의견은 이렇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


비트코인과 금값이 동시에 상승세를 보이며, 비트코인은 19개월 만에 4만 2천 달러를 넘어섰고, 금값은 새로운 최고치인 2,100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상승은 안전자산으로의 이동을 시사하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과거의 패턴을 고려할 때, 비트코인은 다가오는 4월까지 6만 달러 이상, 2024년 말까지는 12만 5천 달러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또한 불과 몇년 전만 해도 비트코인은 나스닥과 비슷하게 움직였지만 이제는 더 이상 나스닥과의 차트상 연관성은 매우 적은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또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블랙록과 그레이스켈 등 총 13개 업체의 비트코인 ETF 신청을 검토 중입니다. 이에 대한 결정이 내려지면 기관 투자의 새로운 시대를 열 수 있으며 비트코인 가격 상승에 큰 힘을 실어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문가들은 비트코인 ETF가 골드 ETF인 SPDR Gold Trust와 유사한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며, 골드의 경우 2005년부터 2012년까지 8년 동안 꾸준한 상승을 보였습니다.

4만 달러를 넘는 비트코인 가격은 ETF 승인과 규제 개선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5개월 안에 있을 비트코인 하반기가 BTC 가격에 더 많은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전망들이 함께하며, 시장은 더욱 긍정적인 분위기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비트코인이 오를수 밖에 없다고 하는 이유:
✅ 금값 새 역대 최고치
✅ 아르헨티나 중앙은행 폐지 예정
✅ 250년 만에 최악의 채권 상황
✅ 현물 BTC ETF 가능성 
✅ 부동산 불안
✅ 소비자 심리 불안
✅ 불안한 은행
✅ 연방준비제도(Fed) 금리인하 준비 중
✅ 4월 비트코인 반감기
✅ 비트코인 L2(블록체인 업그레이드 기술) 등장

비트코인 차트
비트코인 차트


저는 2020년도 당시 비트코인 상승장을 놓친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만약 그 시기가 한번 더 오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트코인이 최근에 오르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하트를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

 

비트코인 반감기가 비트코인 가격에 주는 영향은??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최근 비트코인의 가격이 오르면서 다가올 비트코인의 이벤트에 많은

hck6709.tistory.com

 

비트코인 현물 ETF에 대한 SEC 의 승인은 어떤 영향을 가져올까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오르는 큰 이유중에 하나는 SEC의 비트코인 현물

hck670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