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사이버트럭 출시! 매체와 유튜버들은 과연 어떤 반응?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관련 최신 소식입니다. 텍사스의 기가팩토리에서 약 12명 정도의 사람들이 사이버트럭을 수령했습니다. 다음 신규 사이버트럭 예약은 테슬라 공식사이트에는 2024년 차량들만 기재되어 있기 때문에 다음 예약들은 언제부터 배송될지 정확히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몇몇 매체와 유튜버들은 이미 테슬라로부터 사이버트럭을 테스트할 기회를 발표 이전에 받았었습니다.

반응형

이번 발표 직후 몇몇 매체와 유튜브들은 사이버 트럭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내놓기 시작했습니다.

영국의 TV 매거진 TopGear는 공식적으로 출시된 테슬라 픽업에 대해 상세한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이들은 차량 내부에 버튼이나 레버가 없다는 점을 부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또한, 초기 발표된 가격보다 훨씬 높은 가격을 문제 삼았습니다. 하지만, 이는 일부 고객들에게는 구매를 고려할 수 있는 요소일 수 있고, TopGear는 사이버트럭이 빠르고 실용적이며 튼튼하다는 점을 장점으로 꼽았습니다. 또한, 테슬라가 발표할 때 공개하지 않은 정보들도 있었는데, 배터리 용량은 123 kwh며, 추가 배터리 옵션은 모델 3의 표준 주행 거리와 같은 50 kwh의 용량을 가졌다고 합니다.
그들은 사이버트럭의 능력을 도로에서 테스트했는데, 스펙에 따르면 오프로드에서도 그럴 듯한 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나 한 유명 유튜버 Marques Brownlee는 사이버트럭에 실망했다고 밝혔습니다. 초기 발표된 약속과는 다르고 가격도 예상보다 상당히 높다고 말했습니다. 최저 가격을 기준으로 비교해도 일론 머스크가 2019년 당시 얘기한 가격보다 50% 이상 높은 가격입니다.

사이버트럭
사이버트럭

사이버트럭은 후륜구동, 사륜구동, 그리고 최고 등급인 사이버비스트 세가지로 구성됩니다.

  • 가장 저렴한 후륜구동 버전의 가격은 6만990달러(약 8000만원)로 2025년부터 출시 
  • 사륜구동의 예상 시장가격은 8만~10만달러(약 1억~1억3000만원)가 될 예정입니다.

이미 몇년 전부터 주주와 여러 매체로부터 기대를 받아온 사이버 트럭이 드디어 발표됐습니다. 

저도 주주로서 몇년 전부터 모든 테슬라 투자자들이 입을 모아 하나 같이, 사이버트럭이 테슬라의 주가를 끌어올릴 거라고 예상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고금리에 따른 부담, 소비심리 위축, 그리고 전기 자동차가 아직은 이르다는 대중과 여러 매체들의 의견이 나오는 가운데 사이버트럭의 가격은 조금 비싸다고 평가된다고 보입니다.  
과연 사이버트럭이 장기적인 관점으로 테슬라에게 독이 될까요? 아니면 다음 상승을 이끌어 줄까요?

 

테슬라 현재 주가차트
테슬라 현재 주가차트


P.S.이번 포르쉐 911과 드래그레이스에서 포르쉐 911 한대를 뒤에 끌면서 한 아이디어는 정말 참신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테슬라의 사이버트럭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하트를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

 

그외에도 유럽에서 테슬라, 현대 기아, 폭스바겐 등등의 전기차 배터리 공급망 관련 소식은 밑에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럽에서 평가한 전기차 배터리 공급망 랭킹?(테슬라, 폭스바겐, 현대, 기아, BYD)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최근 흥미로운 기사와 자료를 찾아 같이 공유하고 제 생각도 나눠보고

hck670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