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반감기가 비트코인 가격에 주는 영향은??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최근 비트코인의 가격이 오르면서 다가올 비트코인의 이벤트에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 비트코인의 반감기라는 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의 배경 :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법정화폐는 공급량을 조절할 수 있지만, 비트코인의 총공급량은 고정되어 있어 변동이 없습니다. 지난 코로나19로 인해 각 국의 중앙은행에서 법정화폐를 대량으로 발행하여 지역 경제를 지원했으나, 이로 인한 인플레이션 상승과 화폐 가치 감소가 발생하였습니다. 이에 비트코인과 같은 유한하고 분산된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현재 거의 모든 비트코인이 채굴되어, 공급은 한정되어 있으며 주기적으로 발행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디지털 금(가치 저장소)으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비트코인의 반감기는 채굴 보상이 절반으로 줄어들며 암호화폐의 공급을 제한하는 과정입니다. 이는 4년마다 발생하며, 새로운 코인 발굴속도가 줄어듬에 따라 비트코인의 무한한 공급 가능성을 제한합니다. 이것은 비트코인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요인 중 하나로 여겨지며, 이러한 희소성은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비트코인 반감기 관련 차트
비트코인 반감기 관련 차트 (출처 : Chain Partner)


비트코인을 채굴하면 채굴자에게 보상으로 일정 비트코인이 주어집니다. 하지만 매 4년마다 채굴에 대한 보상은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채굴자들은 더 적은 코인을 받지만 비트코인의 가치가 상승할 경우 이 보상의 금액은 더 커질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반감기는 2012년에 있었고, 그 이후 4년마다 이 반감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다음 반감기는 전문가들이 2024년 4월 내지 5월쯤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채굴에 대한 보상 또는 보조금은 2009년 비트코인이 출시되었을 때 블록당 50BTC로 시작되었습니다. 새로운 반감기가 발생할 때마다 금액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반감기 이후 비트코인 채굴에 대한 보상은 블록당 25 BTC로 떨어졌습니다.
마지막 반감기는 2140년에 발생합니다. 그 시점에는 2,100만 BTC가 유통되고 더 이상 코인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거기서부터 채굴자는 블록체인에서 거래하는 거래 수수료를 받을 거라고 유수의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이러한 반감기 사건은 초기에는 가격 변동성을 일으킬 수 있지만, 네트워크의 성장과 함께 비트코인이 가치 저장소로서 더 많은 인정을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트코인 반감기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하트를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

그 외에도 최근 비트코인의 가격상승에 대한 소식은 밑에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비트코인이 오르고 있는 이유는? 전문가들의 의견은 이렇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비트코인과 금값이 동시에 상승세를 보이며, 비트코인은 19개월 만에 4

hck6709.tistory.com

 

 

비트코인 현물 ETF에 대한 SEC 의 승인은 어떤 영향을 가져올까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오르는 큰 이유중에 하나는 SEC의 비트코인 현물

hck670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