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현물 ETF에 대한 SEC 의 승인은 어떤 영향을 가져올까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오르는 큰 이유중에 하나는 SEC의 비트코인 현물 ETF에 대한 기대감입니다.

 

그럼 이 비트코인 현물 ETF는 비트코인과 가상화폐 시장에 어떤 영향을 가져올까요?

 

수요 및 유동성 증가:

비트코인 현물 ETF의 등장은 비트코인에 대한 시장 접근성을 증가시키고 유동성을 높여줍니다. 이제 개별 투자자들은 ETF를 통해 비트코인을 직접 보유하지 않더라도 비트코인 투자를 용이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비트코인 시장에 더 많은 유동성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기관 투자자 증가:  

비트코인 ETF의 등장으로 인해 기관들이 비트코인 시장에 더 많은 자금을 투입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미 블랙록은 10만달러를 이 현물ETF의 시드로 투자하였습니다.
블랙록 이외 다른 투자기관들도 이 ETF에 참여한다면 시장 규모가 확대되고 가격 상승에 기여하게 됩니다.

 

안정성 신뢰성 증가:
이 SEC의 ETF 승인은 비트코인을 하나의 정식 자산으로 인정해준다는 면에서 비트코인 시장에 대한 규제적 안정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는 더 이상 마이너한 투자자 뿐만아니라 기관들에게도 신뢰를 주고, 결과적으로 가상화폐의 시장 안정성을 가져다 줍니다.

반응형


현재 SEC의 승인날짜를 내년 1월 초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만약 SEC에서 승인을 해주지 않는다면 실망 매물로 크게 조정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최근 일부에서는 승인이 되더라도, 대다수 투자자들의 기대와 달리 가격이 상승하지 않고 오히려 하락할 수 있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


저는 개인적으로 일단 SEC의 ETF 승인이 된 후에 가격이 떨어지더라도 롱텀으로 비트코인 투자를 생각한다면 승인이 되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불과 몇년 전까지만해도 비트코인을 과연 자산으로 인정해주는지 안해주는지에 대해서 말이 많았지만, 최근 비트코인의 차트는 금 가격차트와 상당히 비슷하게 움직이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은 결국 비트코인이 하나의 자산으로 인정받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트코인 반감기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하트를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

 

최근 비트코인이 오르고 있는 이유는? 전문가들의 의견은 이렇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비트코인과 금값이 동시에 상승세를 보이며, 비트코인은 19개월 만에 4

hck6709.tistory.com

 

비트코인 반감기가 비트코인 가격에 주는 영향은??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최근 비트코인의 가격이 오르면서 다가올 비트코인의 이벤트에 많은

hck670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