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새로 선보인 인공지능 젬니(Gemini), Chat GPT를 앞서다? 새로운 인공지능 경쟁의 승자는?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구글이 AI 챗봇인 구글 바드를 처음으로 선보인 것은 지난 2월이었습니다. 출시 이후로 바드는 다양한 대형 언어 모델(Large Language Model, LLM)을 활용하여 ChatGPT에 대항할 수 있는 강력한 경쟁 상대가 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이제 바드가 가장 중요한 LLM 업그레이드를 받았는데, 그것이 바로 젬니(Gemini)입니다.

반응형


구글은 수요일에 젬니를 공개했는데, 이는 회사 역사상 가장 능력이 있고 진보된 대형 언어 모델로, 지난 5월 구글 I/O에서 처음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이 LLM 출시와 함께, 오늘부터 사용자들은 구글 바드에서 특별히 젬 프로(영어 버전)를 경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젬니는 작업의 복잡도나 정도에 따라 Gemini Ultra, Gemini Pro, Gemini Nano로 나뉩니다. 
젬니 Nano는 장치 내 작업에 가장 효율적이며, 젬니 Pro는 다양한 작업의 확장에 효율적인 모델입니다. 그리고 젬니 Ultra는 가장 복잡한 작업에 적합하여, 3개의 버전 중 가장 뛰어난 성능을 보입니다.
젬니 프로의 통합으로 인해 바드는 이전 보다 진보된 추론, 계획 및 이해 능력을 갖추게 되었다고 합니다.

인공지능 테스트 결과
인공지능 테스트 결과 (출처: Google)


젬니 프로의 효율성을 보여주기 위해, 구글은 여러 업계 표준 벤치마크에 대해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결과는 8개 벤치마크 중 6개에서 젬니 프로가 이미 OpenAI의 LLM인 GPT-3.5를 능가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구글은 그 외에도, Gemini Pro를 갖춘 Bard가 외부 테스터들의 블라인드 평가에서 선호되었다고 합니다.

사용자들은 오늘부터 구글 바드를 방문하여 텍스트 기반 프롬프트로 직접 Gemini Pro가 탑재된 Bard를 무료로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Bard with Gemini Pro가 영어로만, 그리고 170개 국가와 지역에서 사용 가능하지만, 구글은 곧 더 많은 언어와 위치에서 확장할 계획입니다.

바드의 업그레이드는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내년 초에 구글은 Bard Advanced를 소개할 계획인데, 이는 구글이 말하는 가장 진보된 버전인 젬니 Ultra와 함께 통합된 버전일 것입니다. 이는 텍스트, 이미지, 오디오, 비디오, 코드와 같은 멀티모달 입력을 빠르게 이해하고 작동할 수 있는 능력을 가졌다고 구글은 말합니다.

처음 Chat GPT가 선보였을 때 당시 OpenAI의 지분을 49프로 가지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가 미치듯이 올랐습니다. 그리고 구글도 엉겁결에 뒤이어 바드를 예정보다 빨리 선보인 모습을 보이면서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의 본격적인 인공지능 경쟁이 시작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Chat GPT가 바드보다  대중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받아온 것은 엄연한 사실입니다. 하지만 앞으로 젬니와 통합된 새로운 바드의 성능은 얼마나 뛰어나며 또 이 인공지능 경쟁에서 새로운 승자는 누가 될 지 궁금하네요. 저도 Chat GPT만 이용해봤는데 이번 기회에 바드도 한번 이용해봐야겠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새로운 구글의 인공지능 젬니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하트를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