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 마이클 세일러가 본인 회사 주식 대량 매도발표! 비트코인에 미친 호재?

안녕하세요 독일외국인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 마이클 세일러의 최근 본인 회사 주식 대량 매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혹시 마이크로스트레티지(MicroStrategy)라는 회사를 들어보셨나요?

마이크로스트라티지(MicroStrategy)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usiness Intelligence) 및 분석 플랫폼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기업입니다. 1989년 설립된 이 회사는 데이터 분석, 데이터 시각화, 모바일 솔루션 등을 비즈니스에 제공하며, 기업들이 데이터를 활용하여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입니다.

솔직히 이 회사가 이런 비즈니스를 한다고 아시는 분보다 비트코인이나 암호화폐에 관심 있으신 분이시라면 여기 암호화폐 관련 회사 아니야?라고 생각 하셨을 겁니다. 왜냐하면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주가와 비트코인 가격은 비슷하게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이렇게 까지 유명해진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 회사가 유명해진 이유는 바로 이 회사의 창립자이자 CEO인 마이클 세일러 때문입니다. 마이클 세일러는 2020년 7월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컨퍼런스 콜에서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현금을 보유하는 대신 비트코인, 금 또는 기타 대체 자산 구매를 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그 이후 비트코인을 마구 매집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마이클 세일러는 2020년 상반기의 비트코인 폭등장을 주도한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로 유명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마이클 세일러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주식을 대량 매도한다?

마이클 세일러 스톡 옵션 행사
마이클 세일러 스톡 옵션 행사 출처: SEC

1월 2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서류에 따르면 마이클 세일러는 약 2억 1,600만 달러 상당의 회사 주식 중 총 315,000주를 매각할 계획입니다. 지난해 11월 회사의 3분기 실적 발표에서 그는 2014년에 내년 4월 만료되는 40만 주에 대한 스톡옵션을 행사하겠다고 이미 말한 적이 있습니다. 추가로 마이클 세일러는 자신이 소유한 비트코인 ​​양을 늘릴 계획이라고 했습니다. 확실히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라는 별명대로 정말 화끈한 행보를 보여줍니다. 

 

마이클 세일러의 비트코인 거래 시기 및 평단가는?

마이클 세일러 비트코인 거래 및 평단가
마이클 세일러 비트코인 거래 및 평단가

연두색으로 표시한 원이 마이클 세일러가 비트코인을 사들인 시점을 뜻합니다. 가장 최근 비트코인을 산 시점은 12월 27일입니다. 그리고 초록색 점선은 마이클 세일러의 비트코인 평단가 가격입니다. 지금 그의 평단가는 30,000달러 조금 넘습니다. 대충 50프로 조금 안 되게 수익인 상태입니다. 하지만 그가 가지고 있는 비트코인 물량을 생각해 본다면 정말 어마어마한 수익일 것입니다. 마이클 세일러가 과연 주식 매도 후 얻은 2억 1,600만 달러 중 얼마나 비트코인을 사들일지 정말 궁금하고 기대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트코인 채굴 동작 방식과 수익성에 대해 비교해 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하트를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에 대한 SEC 의 승인은 어떤 영향을 가져올까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오르는 큰 이유중에 하나는 SEC의 비트코인 현물

hck6709.tistory.com

 

비트코인 반감기가 비트코인 가격에 주는 영향은??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최근 비트코인의 가격이 오르면서 다가올 비트코인의 이벤트에 많은

hck670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