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유학 준비 했을 때 도움 받았던 웹 사이트

안녕하세요 독일외국인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독일 유학 준비할 때 도움이 되었던 웹 사이트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가끔 유학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당시 유학 준비할 때 어디서 정보를 얻었나요?"라는 질문을 받곤 합니다.
그래서 유학준비를 할 당시에 저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되었던 몇 가지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반응형

 

베를린 훔볼트 대학교
베를린 훔볼트 대학교


1. 베를린 리포트 

 

베를린리포트

독일 한글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 서로 나누고 돕는 유럽 코리안 온라인 커뮤니티

berlinreport.com

베를린 리포트는 독일에서의 생활 및 유학 준비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일반적으로 독일 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유학 관련 질문을 할 때 주로 이용하고, 경우에 따라 독일에서 방 구하거나 독일에서 알바를 구하거나, 생활 관련 질문 등 다양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보통 유학문답 같은 경우, 질문에 비해 답이 그렇게 많이 달리는 편은 아니지만, 답글을 다시는 분에 따라 매우 친절하고 답글 달아주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2. 독일 유학생들의 네트워크 (페이스북 그룹)
이 페이스북 그룹은 현재 독일에서 유학 중이거나 아니면 독일에서 이미 일하고 계신 분들이 주로 활동하는 커뮤니티입니다. 간혹 가다 유학 준비와 관련한 질문들도 올라오곤 하지만 대부분은 독일 일상생활과 관련된 질문들이 주로 이룹니다.


3. 네이버 블로그 (아임썬샤인 님, 할로미나 님 )

제가 당시 유학을 준비할 때 항상 즐겨 보던 "아임썬샤인" 님과 "할로미나" 님 네이버 블로그입니다. 
이 분들의 포스팅에서 정보를 얻는 것도 있지만 그보다 실질적인 독일에서의 생활을 글로 통해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당신 유학 준비 중인 저에게는 항상 동기부여를 주는 매우 고마운 블로그였습니다. 

가장 좋은 경우는 이미 독일 유학이나 생활을 경험한 주변 지인이 얘기해 주는 것이 좋지만, 없는 경우에는 이 처럼 인터넷을 이용하거나 아니면 유학원에 문의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하트를 눌러 주세요. 

그리고 궁금하신 게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혹시 저에 대해서 궁금하시거나 독일 유학 및 독일 취업과 관련하여 질문 및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밑에 글을 확인해 주세요.

 

본인 소개 및 상담

안녕하세요 "독일외국인노동자" 입니다. 간략히 저의 독일 유학과 독일 취업 타임라인을 소개하면, 2017년 봄에 한국에서 공대를 졸업했습니다. 2017년 여름부터 2018년 겨울까지 독일에서 독일어

hck670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