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분기 서학 개미가 매수한 해외 주식 TOP 20 는 이렇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학 개미들이 매수한 해외 주식 TOP 20는 무엇이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서학 개미 순매수 순위 Top 20

 

AI가 이번 주식시장의 대표 키워드였던 만큼 AI와 관련된 주식 상품들이 서학 개미들의 매수 TOP 20에서 상위 대부분을 차지하였습니다. 엔비디아(2위), 마이크로소프트(3위), 인텔(6위), 반도체 3배 레버리지(9위), AMD (16위), ARM(17위),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18위)가 특히 서학개미가 주목하는 AI 관련 섹터의 상품들이었습니다.

 

 

그리고 1위, 5위, 8위, 15위에 해당하는 주식 및 ETF 상품들은 모두 테슬라와 관련되었습니다. 이 상품들의 차이점은 레버리지 정도만 각기 다릅니다. 이걸 보면서 다시 한번 서학개미들의 테슬라 사랑은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테슬라 관련된 매수가 많은 이유는 테슬라는 사실 도조 슈퍼컴퓨터, 자율주행 FSD 그리고 휴머노이드까지 여러 AI와 관련된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는 회사임에도 불구하고 엔비디아와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AI로 많은 혜택을 받은 회사들에 비해서는 지금까지 2024년도의 주가는 정말 형편없었습니다. 그렇기에 서학 개미들이 테슬라도 언젠가는 오를 거다 지금이 저가 매수의 기회다라고 생각해서 이렇게 많이 투자하지 않는가라는 추측을 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으로 채권에 대한 투자 또한 많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일본 엔화의 변동 + 미국 장기 채권을 모두 반영하는 iShares 20+ Year US Treasury Bond JPY Hedged ETF가 4위를 차지하였고 그 근처인  7위에 20년물 미국 장기 채권 3배 레버리지가 있습니다.

그 외로 리얼티 인컴(20위),  슈왑 미국 배당주 ETF(11위)와 같은 배당주 투자도 꾸준히 수요가 있다는 걸 확인할 수 있었고, 최근 급등하고 있는 비트코인 관련 12위에 마이크로스트레티지, 19위에 비트코인 2배 레버리지 또한 많은 서학개미의 순 매수 순위 상단을 차지한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이번 2024년 1분기 서학개미들이 바라보는 주식시장을 몇 문장으로 얘기한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인공지능 AI와 관련된 반도체 섹터와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에 매수는 상당히 크고 현재 힘을 못쓰고 있지만 저가 매수 기회라고 여겨지는 테슬라의 매수세가 매우 강다다. 그리고 앞으로의 금리인하를 염두에 둔 채권투자와 배당주 그리고 급하게 오르고 있는 비트코인을 매수하고 있다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위의 순위들은 밑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SEIBro

 

seibro.or.kr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학 개미들이 매수한 해외 주식 TOP 20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하트를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