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지난 악재 이은 또 새로운 악재.. 지겹다 이 놈의 악재!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테슬라 지난 악재에 이은 새로 나온 악재들을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일단 지난 악재들은 밑에 링크들을 참고해주세요.

 

최근 테슬라 주가가 빠지고 있는 이유는? 테슬라 악재 총 정리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테슬라 주가가 이렇게나 많이 빠지고 있는 이

hck6709.tistory.com

 

월가 전문가가 말하는 테슬라 주식이 다시 오를 수 있는 방법은?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월가 전문가가 말하는 테슬라 주식이 다시 오를 수

hck6709.tistory.com

 

이때 가격과 지금을 비교해 보니.. 더 빠졌네..

흘러내리는 테슬라 주가 차트
흘러내리는 테슬라 주가 차트

 

테슬라 주주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요즘 테슬라 호재라는 말을 들은 지도 굉장히 오래된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떤 소식이 있어서 엔비디아는 날아가는데 테슬라 주가는 이렇게 빌빌 기다가 또 내려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단기적인 악재는 바로 베를린 기가팩토리 공장 근처 발전소에서 발생한 방화 공격으로 인해 테슬라 차량 생산이 중단되었고 전력이 중단되었습니다. 독일의 좌파 활동 단체가 이 기가 팩토리 공장 관련 공격이 본인들이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나마 소방관들이 공장으로 번지지 않게 소화를 했기에 불행 중 다행으로 더 큰 피해는 없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주일에 약 6000대가량을 생산하는 공장이기 때문에 며칠 동안 생산 중단이 된다는 건 큰 타격이 아닐 수는 없습니다. 당연하게도 이 소식이 나오자마자 테슬라 주가는 미끄럼틀 타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단기적인 악재 외에, 테슬라 그리고 전기차 시장을 길게 긍정적으로 보고 투자하시는 분들이라면 조금은 우려가 생길 만한 소식이 있습니다. 중국 PCA(승용차협회)의 자료에 따르면 테슬라는 지난 2월 기가 상하이 공장에서 대략 6만 365대의 차량을 출하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 2월 출하량은 한 달 전인 1월 출하량보다 16% 감소한 숫자이고, 1년 전보다는 19%가량 낮은 숫자입니다. 이 출하량 수는 2022년 12월 이후 최저 출하량입니다.

 

4분기 전체 전기차 판매량에서 테슬라를 앞지르며 중국 전기차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중국의 BYD도 2월 차량 판매량이 193,655대에서 122,311대로 37% 감소했습니다. 전기차 시장에서 가장 큰 파이를 차지하고 있는 중국 전기차 시장이 주춤거린 다는 건 테슬라에게 매우 우려할만한 사항입니다. 

테슬라 투자를 안 하는 사람들은, "테슬라가 좋은 기업인건 알고 있다. 하지만 너무 비싸다"라는 의견이고, 테슬라에 투자하는 사람들은 "비싸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앞으로 전기차 시대는 올것이고 이 시장에서 1위는 테슬라다" 라는 의견을 갖고 있습니다. 여기서 문제는 테슬라를 투자하는 사람들의 전제에는 "전기차 시장이 앞으 더 가파르게 성장할 것이다"가 깔려 있기 때문에 만약 이 이슈가 현재 단순 단기적인 악재로 지나가면 상관없겠지만, 이 상황이 몇 년이고 지속된다면 테슬라 주가는 더 빠질 수도 있습니다.

 

골드만 애널리스트인 Mark Delaney는 테슬라의 차량 가격 인하로 인한 마진 하락을 언급하며 테슬라의 2023년 및 2024년 이익 전망을 하향 조정했습니다. 그리고 향후 2년 동안 이러한 인하가 계속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의 목표 주가는 275달러이며 테슬라를 투자 중립 등급으로 매겼습니다.

 

테슬라를 롱텀으로 보자면 앞으로도 계속해서 성장할 것이라는 건 변함없지만 이 이슈가 언제까지 테슬라의 발목을 잡을지는 걱정이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테슬라 지난 악재에 이은 새로 나온 악재들을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하트를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