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CEO 사임하라는 요구가 나오고 있다?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CEO 사임하라는 요구가 커지고 있다는 주제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구글은 부정확한 역사적인 사진을 생성한 Gemini AI 이미지 생성 서비스를 일시 중지했습니다. 이 이슈 때문에 회사의 주가가 폭락했고 , 구글의 CEO 인 순다르 피 차이(Sundar Pichai)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연설에서 이 상황을 "완전히 용납할 수 없다"라고 말했습니다.

제미나이 관련 AI 이미지 생성 문제 이슈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

 

구글 인공지능 제미나이(Gemini) 또 문제 터졌다. 구글 주가 하락!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인공지능 제미나이 AI 생성 이미지 이슈에 대

hck6709.tistory.com

 

이번 사태로 인해 구글이 AI 경쟁에서 갑자기 뒤처지고 있다는 이야기가 더 커졌고, 이제는 구글이 CEO인 순다르 피차이를 해임하고 다른 CEO를 임명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하지만 구글 CEO 순다르 피차이는 2015년 구글, 2019년 알파벳 회장을 맡은 당시 규제 문제에 대해 꾸준한 리더십과 외교적으로 잘 처리해 큰 지지를 받았었습니다. 그리고 구글의 시가총액은 4000억 달러가 조금 넘는 수준에서 약 1조 7000억 달러까지 솟았습니다. 그러나 현재 AI 혁신과 마이크로스프트와의 경쟁 분위기를 보아 회사의 방향과 순다르 피차이의 리더십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현재 나스닥 100은 작년 11월부터 계속 상승하는 것에 반해 구글은 1월 말에 급락 이후 지금까지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나스닥100, 구글 주가 비교
나스닥100, 구글 주가 비교

 

최근 Stratechery의 분석가이자 저자인 Ben Thompson이 구글에 관해 자신의 생각을 뉴스레터에 남겨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벤 탐슨은 기술을 중심으로 한 블로그 "Stratechery"의 저자로 이미 글로벌적으로 많은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탐슨은 보통 기술 산업의 동향과 비즈니스 모델을 분석하는 데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의 아이디어와 분석은 기술 산업에서 지속적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벤 탐슨은 최근 구글의 CEO를 잠재적 교체를 포함하여 리더십의 변화가 필요할 수 있는 상당한 변화가 필요하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는 직접적으로 뉴스레터에서  "구글은 순다르 피차이(Sundar Pichai) CEO를 포함해 이렇게 날뛰도록 내버려 둔 사람들을 모두 쫓아내야 한다"라며 구글의 큰 변화가 필요하다고 언급했습니다. 이 이후 구글 CEO를 바꿔야 한다는 목소리가 점점 더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과연 앞으로 구글이 AI 경쟁에서 어떻게 다시 선두 자리로 갈 수 있을지 그리고 구글 CEO는 과연 교체될 것인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CEO 사임하라는 요구가 커지고 있다는 주제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하트를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