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오브아메리카, 웰스파고 마저 비트코인 ETF에 들어온다. 그럼 앞으로의 비트코인 가격은?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Bank of America, Wells Fargo마저 비트코인 ETF에 항복하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이전 비트코인 ETF가 출시하자마자 발생한 악재에 대해서 포스팅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걸 읽어보시면 당시 대형 금융회사들의 비트코인 ETF에 대한 입장을 알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ETF 출시되자마자 대형 악재! 비트코인 가격 떨어진이유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비트코인 ETF 승인 이후 발생한 대형 악재에 대해 알

hck6709.tistory.com

 

비트코인 차트
비트코인 차트

하지만 지금 비트코인은 또 하나의 큰 랠리가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62,853달러 입니다. 제가 저 포스팅을 올린 1월 13일과 비교해서 현재 비트코인의 가격은 46프로 상승했습니다.

이렇게 비트코인 ETF가 성공적인 모습을 보인 이유는 너무나 당연하게도 많은 자금이 유입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루가 지날수록 비트코인 ETF에 대한 관심은 폭발적이고 너무나 많은 돈이 ETF에 들어오고 있습니다. 단적인 예로 저번주 하루 만에 비트코인 ETF 거래량이 77억 달러를 찍었습니다. 단 하루만에 이 정도 거래량은 진짜 말도 안 되게 많은 수준입니다. 게다가 하루하루 지날수록 ETF 거래량은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습니다.

 

 

여기에 또 하나의 호재가 될 수 있는 소식이 있습니다.

월스트리트 거대 기업인 모건 스탠리가 곧 자사 고객들에게도 비트코인 ETF 관련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Bank of America의 메릴 린치와 웰스파고는 고객들에게 현물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가 위에 링크한 포스팅을 보시면 알겠지만 메릴 린치는 처음에는 뱅가드와 함께 비트코인 ETF에 대한 접근을 못하게 막았었습니다.

이에 멈추지 않고 블룸버그에 따르면 월스트리트의 두 거대 자산관리회사인 뱅크 오브 아메리카(Bank of America)의 메릴린치(Merrill Lynch)와 웰스 파고(Wells Fargo)가 그들의 중개 플랫폼에 현물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를 추가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지난 1월에 10개의 ETF가 출시된 이후 미국의 주요 증권사가 언제 고객에게 비트코인 ETF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할지 궁금해 해 왔으며, 이는 잠재적으로 비트코인 ​​ETF 시장에 훨씬 더 많은 자금을 유입하게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이미 하루만에 77억 달러의 거래량을 달성했음에도 불구하고 거대 자산관리회사까지 비트코인 ETF에 들어온다면... 앞으로 어떻게 될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Bank of America, Wells Fargo마저 비트코인 ETF에 항복하다 대해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하트를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