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 년만에 5배 가격 상승한 솔라나! 솔라나를 투자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솔라나 코인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솔라나 코인은 현시점 랭킹 5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위는 비트코인, 2위는 이더리움, 3위는 테더 USD 4위는 BNB 그리고 5위가 솔라나입니다.

암호화폐 순위
암호화폐 순위

 

암호화폐는 지난 몇 년 동안 아주 스펙터클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2020년과 2021년에 암호화폐가 갑자기 엄청난 인기에 힘입어 미치도록 오르더니 다시 버블이라는 이름으로 2022년과 2023년 초에 폭락했습니다. 
솔라나의 차트를 보면 아주 명확하게 알 수 있는 아주 좋은 예입니다. 솔라나는 코인 하나당 250달러 이상까지 가다가 FTX 사건 이후 코인당 10달러 아래로 까지 떨어졌었습니다.

 

그럼 우리는 잡코인, 동전코인부터 비트코인까지 수천 종류가 넘는 이 코인 시장에서 왜 솔라나가 5위를 차지하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짧게 요약하자면 솔라나는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가장 저렴하고 처리량이 가장 높은 블록체인 중 하나입니다. 암호화폐의 혁신을 단지 투기적 마인드가 아닌 정말 미래지향적인 유틸리티 관점에서 본다면 솔라나는 ​​장기적으로 보유할 가치가 있는 암호화폐입니다.

암호화폐 업계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어떤 코인에 사람들의 액티비티와 참여도가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개발자와 사용자들의 액티비티를 통해서 그 블록체인의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간단한 예로 이더리움 관련 개발자는 현재 약 6000명 정도 됩니다. 솔라나는 지속적으로 2,500~3,000명의 개발자가 솔라나 관련 개발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 측면에서 초당 트랜잭션은 블록체인에 얼마나 많은 액티비티가 있는지를 나타내는 훌륭한 척도입니다. 솔라나는 초당 평균 3,000~4,000건의 거래를 처리하는데 비해 이더리움 같은 블록체인은 초당 약 13건의 거래를 처리합니다.
개발자가 블록체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사용자가 이 서비스를 사용하므로 인해 하나의 블록체인 생태계가 만들어지는데 솔라나는 이 측면에서 이더리움과 비교해도 결코 뒤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미 우리는 SEC가 현물 비트코인 ​​ETF를 승인한 후 지난 한 달 동안 수십억 달러가 암호화폐 산업으로 유입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로 인해 이더리움이 비트코인 다음으로 ETF를 받게 될 것이며 그 뒤에 더 많은 암호화폐가 뒤따를 것이라는 추측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솔라나는 이더리움이 승인되면 ETF 승인받을 다음 코인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솔라나는 이더리움과 유사한 특성과 스마트 계약을 갖고 있기에 기관과 개인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지금까지는 솔라나가 가지고 있는 좋은 점을 소개했다면 이번에는 단점을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솔라나가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비트코인과 같은 자리를 차지할 가능성은 거의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왜냐하면 비트코인은 투자자들이 장기적으로 보유하고 싶어 하는 디지털 금에 더 가까운 반면, 솔라나는 블록체인을 위한 유틸리티 코인에 더 가깝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두 종류의 코인은 각자의 다른 역할을 맡을 수도 있습니다.

 

솔라나가 현재는 이더리움과 같은 블록체인 생태계에 비해 상대적으로 중요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솔라나의 주요 거래가 USDC와 같은 스테이블코인과 같은 기타 법정화폐 기반 토큰을 사용하여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솔라나자체 코인 가치 상승 가능성이 제한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솔라나의 블록체인 기술은 활발하게 사용되지만, 이것이 솔라나 자체 코인의 가치 상승으로 이어지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대신, 기타 다른 코인들이 솔라나보다 더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솔라나가 암호화폐 시장에서 독특한 위치에 있음을 의미하지만, 동시에 솔라나 자체 코인의 가치에 대한 미래 전망에 대해 더 많은 불확실성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요소를 ​​고려할 때, 솔라나가 장기적으로 낙관적인 가장 큰 이유는 오늘날 블록체인에서 혁신 개발과 거래가 일어나고 있다는 사실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솔라나는 다른 어떤 블록체인보다 더 많은 활동과 혁신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액티비티와 USDC는 일반적인 금융 거래에 솔라나 블록체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거야말로 정말로 파괴적인 미래가 될 것이며 솔라나를 구매하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솔라나 코인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하트를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

 

 

페라리도 도지코인으로 살 수 있다! 도지 코인 2024 뉴스와 전망은?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도지 코인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도지코

hck6709.tistory.com

 

이더리움 ETF 출시일이 나왔다?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더리움 ETF 출시일 루머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

hck6709.tistory.com

 

돈 대신 비트코인으로 결제 가능한 회사가 이렇게 많다고?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인정해 주는 어떤 회사

hck6709.tistory.com

 

나스닥 낙관론자 톰 리가 말하는 올해 비트코인 가격은?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낙관론자 톰 리가 바라보는 비트코인이라는 주제

hck670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