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닥 낙관론자 톰 리가 말하는 올해 비트코인 가격은?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낙관론자 톰 리가 바라보는 비트코인이라는 주제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오늘은 펀드스트랫 창업자 톰 리가 최근 비트코인에 대한 발언이 있어서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미국 주식을 투자하시는 분이라면 톰 리라는 사람에 대해서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톰 리는 시장에 대한 낙관론자로 유명합니다. 많은 월가 전문가들이 이제 미국 주식 끝났다 폭락한다 떨어진다라고 외칠 때 마지막까지 아니다 시장은 오른다라고 외치는 시장 낙관론자입니다. 최근 톰 리가 더욱더 유명해진 이유 중 하나는 톰 리가 2022년 말에 2023년 말 S&P500 지수 목표가로 4750을 제시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2023년 말에 오차 몇 프로 안으로 S&P500 지수를 맞췄습니다.

 

그 톰리가 비트코인 가격이 올해 150,000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최근 CNBC와의 인터뷰에서 자산 가격을 새로운 사상 최고치로 끌어올릴 수 있는 요인 중 하나로 시장에 새로운 ETF 도입으로 인해 부분적으로 촉발된 비트코인에 대한 수요 증가를 지적했습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승인됨에 따라 1월 10일 11개의 새로운 비트코인 ​​현물 ETF. Grayscale Investments, Fidelity 및 BlackRock과 같은 세계 최대 자산 관리자가 소유한 이 투자 수단은 많은 기관 거래자를 암호화폐 시장으로 끌어들였으며 매주 총 24억 달러의 유입을 기록했습니다. 톰 리는 최근의 ETF로 인한 유동성이 비트코인의 가격을 올릴 것이라고 믿습니다. 

ETF 외에도 잠재적으로 비트코인의 미래 성과를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또 다른 요인은 반감기로 인한 공급 제약으로 인해 궁극적으로 새로운 BTC가 생성되는 속도가 감소로 인해 수요에 비해 낮은 공급으로 인한 가격 상승이 이어질 수 있다고 했습니다. 

또한 마지막으로 150,000달러를 위해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마지막 요소로 비트코인과 같은 위험 자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통화 정책 완화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비트코인 ETF로 수요가 개선되고 반감기로 공급이 줄어들기 때문에 통화 정책이 완화되면 위험 자산과 비트코인이 버티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비트코인의 하락세가 그렇게 빨리 시작될 것 같지는 않다”라고 말했습니다.

 

 톰리는 비트코인이 5년 내에 $500,000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건전한 화폐"의 역할을 하는 보안 및 가치 및 위험 자산 저장소로서 비트코인을 50만 달러에 도달하게 만들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사실 이 부분은, 저도 비트코인에 대해서 긍정적인 입장을 가지고 있지만 톰 리가 조금은 오버한 부분이 없지 않나 싶습니다.

 

비트코인에 대한 톰 리의 긍정적인 전망에도 불구하고 모든 애널리스트가 비트코인에 대해서 낙관적인 건만은 아닙니다. LMAX 그룹의 시장 전략가인 조엘 크루거는 중앙은행 정책 변화와 글로벌 거시적 약세로 인한 잠재적 변동성을 언급하면서 단기 거래자들에게 암호화폐와 관련된 위험에 주의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크루거는 BTC 가치의 하락이 전략적 투자자들에게 매수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제안함으로써 단기적인 하락 견해를 내놨습니다. 분석업체 스위스블록(Swissblock)도 크루거와 같은 생각을 공유했습니다. 회사는 암호화폐 자산이 상승 추세를 타기 전까지 BTC 가격이 단기적 하락이 올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단기적인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에 대한 낙관적인 장기 전망을 유지하여 향후 가격 상승 가능성을 강조했습니다.

우리와 같은 개인 투자자들 입장에서 어떤 한 사람의 입장만을 맹신하면 안 되겠지만, 이를 바탕으로 큰 월가나 기관에서도 비트코인의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상승이라고 하는 건 변함이 없어 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낙관론자 톰 리가 바라보는 비트코인 가격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하트를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

 

 

비트코인 ETF 매도세 끝나간다? 드디어 다시 한번 비트코인 불장?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비트코인 ETF 매도세 끝나가나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

hck670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