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대신 비트코인으로 결제 가능한 회사가 이렇게 많다고?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인정해 주는 어떤 회사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암호화폐
암호화폐


많은 비트코인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은 지폐로서 가치가 있다고 외치지만 우리의 실생활에서는 아직까지 비트코인을 돈 대신 물건을 산다는 건 아직까지 생소한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인정해주는 회사가 전 세계적으로 6000여 정도 됩니다. 또한 이 회사의 숫자는 해가 지날때마다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중 특히 미국이나 유럽 그리고 남미 지역에서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인정해 주는 회사들이 많은 편이고 아시아에 있는 국가들은 비교적 적은 편입니다.
이 많은 회사 중 우리가 알만한 어떤 회사들이 비트코인을 지불 수단으로 인정해주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위키피디아
세계 최대 오프 소스 백과사전인 위키피디아를 운영하는 위키미디어는 비트코인을  BitPay를 통해 기부를 받습니다. 


2.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비트코인을 통해서 캐쉬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사실 마이크로소프트라는 초거대 공룡기업이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인정해 준다는 건 생각도 못했습니다. 과거 이전에 한번 비트코인을 지불수단에서 제외한 적이 있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서 다시 결제수단으로 허용해 줬습니다.

3. AT&T
AT&T는 미국의 큰 통신사 중 하나입니다. 위키피디아와 마찬가지로 Bitpay를 통해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4. Burger King
베네수엘라의 버거킹 매장은 암호화폐를 결제 수단으로 받아들이기 위해 Cryptobuyer라는 회사와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그리고 고객은 Bitcoin 이외에도  Dash, Litecoin, Ethereum 및 Tether로 지불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독일 버거킹에서 2019년 9월 3일부터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비트코인을 허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실제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비트코인을 통해서 구매할 수 없었기 때문에 단순 마케팅이라는 비판을 받았었습니다. Lieferservice라는 배달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배달을 주문해야만 비트코인 ​​및 비트코인 ​​캐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5. KFC
KFC 캐나다는 “Bitcoin Bucket”이라는 이름의 메뉴를 이벤트 형식으로 짧은 기간 동안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인정해 줬습니다.결제를 하기위해서 BitPay를 이용해야 했고, 버킷은 오직 배달 주문에서만 가능했었었습니다.

6. Twitch
이제 한국에서 서비스를 종료했지만 ㅠㅠ..
트위치 또한 비트코인과 비트코인 ​​캐시를 서비스 결제 수단으로 받아들입니다.

7. 노르웨이 항공 
스칸디나비아 최대 항공사이자 유럽 3위 저가 항공사인 노르웨이 에어셔틀(Norwegian Air Shuttle)은 고객이 암호화폐로 항공권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또 단순 이 회사뿐만 아니라 노르웨이는 나라 자체적으로도 암호화폐 자체 결제 수단에 대해서 매우 오픈되어 있습니다.  

8. Pizza Hut
2020년 11월부터 베네수엘라에서 거대 피자 프랜차이즈인 피자헛(Pizza Hut)을 비트코인으로 구매하고 결제할 수 있습니다. 

9. 기프트(Gyft)  
Amazon, Starbucks, iTunes와 에서 이용 가능한 기프트 카드를 비트코인으로 추가 수수료 없이 구매할 수 있습니다..

10. AMC 
미국 밈주식에 관심있으신 분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미국의 유명 영화관 회사입니다. AMC는 2021년 말까지 비트코인을 영화 티켓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것이라고 발표했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비트코인 뿐만 아니라 도지코인과 시바이누 코인도 BitPay를 통해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볼 때 비트코인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지불수단으로 받는 경우는 아직까지 많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온라인이나 앱상에서 결제 수단으로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채택하는 사례는 매년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건 사실입니다. 베네수엘라와 같이 나라 자체의 화폐가 화폐 자체의 역할을 못하는 경우를 제외하더라도 많은 나라에서 비트코인을 조금씩 하나의 화폐로 인정한다는 건 모든 암호화폐에 긍정적인 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인정해 주는 회사들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하트를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

 

 

 

페라리도 도지코인으로 살 수 있다! 도지 코인 2024 뉴스와 전망은?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도지 코인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도지코

hck670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