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AI 동영상도 AI로 만든다? 틱톡커 유튜버 긴장해야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Open AI가 공개한 새로운 동영상 AI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ChatGPT를 통해 세상을 놀라게 한 OpenAI가 이번에는 텍스트 프롬프트를 기반으로 비디오를 생성하는 새로운 형태의 인공 지능을 공개했습니다. OpenAI는 저번 주 목요일에 Sora라는 이름의 텍스트-비디오 모델은 "언어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고 있으며 "생동감 넘치는 감정을 표현하는 매력적인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퀄리티 좋은 3D 애니메이션부터 생생한 영화와 같은 비디오까지도 생성해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기술은 Open AI가 세계 최초로 공개한 기술은 아닙니다. 이전에 Meta와 Google도 이미 텍스트-비디오 AI 기술을 이용한 제품을 공개한 적이 있었지만 그 기술들은 이번에 Open AI가 소개한 Sora만큼의 결과를 내지 못했습니다.

Sora는 여러 캐릭터, 특정 유형의 동작, 피사체와 배경의 정확한 세부 정보로 복잡한 장면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롬프트에서 사용자가 요청한 내용뿐만 아니라 그러한 것들이 실제 세계에 어떻게 존재하는지 이해합니다를 하기 때문에 훨씬 더 생생한 비디오를 만들어줍니다.

밑에 두 링크에서 샘 알트만과 Open AI가 Sora를 이용하여 만든 동영상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Sora에 단순히 "산 꼭대기에서 팟캐스팅하는 골든 리트리버 두 마리"를 입력했더니 다음과 같은 비디오가 몇 초만에 생성되었습니다.

 

X의 Sam Altman님(@sama)

 

twitter.com

 

텍스트 프롬프트를 위처럼 간단하게 쓸 수 있지만 본인이 구체적인 아이디어가 있다면 더 자세하게 묘사할 수 있습니다. 밑에 동영상은 “여러 마리의 거대한 털북숭이 매머드가 눈 덮인 초원을 밟고 다가옵니다. 그들의 긴 털털한 털은 걸을 때 바람에 가볍게 날립니다. 저 멀리 눈 덮인 나무와 드라마틱하게 눈 덮인 산이 있고, 뭉게구름이 낀 오후의 햇살과 멀리 높이 솟아 있는 태양이 있습니다. 따뜻한 빛을 만들어내고, 낮은 카메라 뷰는 아름다운 사진과 피사계 심도로 커다란 털북숭이 포유류를 포착하는 데 놀랍습니다.” 다음과 같은 텍스트 프롬프트를 입력하였습니다. 

 

 

X의 OpenAI님(@OpenAI)

Prompt: “Several giant wooly mammoths approach treading through a snowy meadow, their long wooly fur lightly blows in the wind as they walk, snow covered trees and dramatic snow capped mountains in the distance, mid afternoon light with wispy clouds and

twitter.com

 

아직까지 일반 대중에게는 공개되지 않은 기술입니다. Open AI가 테스트 단계로서 예술가, 디자이너, 영화제작자와 같은 미술 관련 종사자에게만 사용해 볼 수 있게 오픈했습니다. OpenAI는 블로그를 통해 Sora를 일반 대중에게 공개하기 전에 몇 가지 중요한 안전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예를 들어 잘못된 정보, 증오 콘텐츠, 편견과 같은 비디오를 악용적으로 사용하는 사례를 막기 위한 작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Sora는 아직까지 완벽한 AI 동영상을 생성하지 못합니다. 예를 들어 Sora는 연속성의 어려움과 왼쪽과 오른쪽을 구별하는 등의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물리적인 현상을 Sora가 모두 반영할 수 없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사람이 쿠키를 한 입 베어 물었지만 나중에 쿠키에 물린 자국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아직까지 조금은 어색한 부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는 볼 수 없었던 엄청난 동영상 퀄리티를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이로 인해 앞으로 유튜버나 틱톡커들은 영상을 촬영하기 위해 더 이상 어디를 갈 필요 없이 집에서 간단한 프롬프트 하나로 손쉽게 퀄리티 높은 동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영상업계의 진입장벽은 낮아질 것이고 누구나 Sora로 쉽게 틱톡커나 유튜버가 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Open AI가 공개한 새로운 동영상 AI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하트를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