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ETF 매도세 끝나간다? 드디어 다시 한번 비트코인 불장?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비트코인 ETF 매도세 끝나가나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비트코인 ETF의 단기적 하락 추세와 이를 극복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했었습니다.

 

비트코인 ETF 첫 거래 이틀동안 자금 유입량은? 비트코인 가격 빠지는이유는 이거?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비트코인 ETF 첫 거래 이틀 동안 자금 유입량과 비트

hck6709.tistory.com

비트코인 ETF 승인 발표 3주 이상 지난 후, 비트코인 ​​현물 ETF 시장에 대한 관심은 점점 더 커지고 있음이 눈에 띄게 발견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ETF 자금 유입 및 유출
비트코인 ETF 자금 유입 및 유출

 

5일 연속 순 유입과 다양한 ETF의 지표를 통해 투자 수단으로써 비트코인의 매력 증가는 현재 비트코인 ​​현물 ETF의 지속적인 긍정적 모멘텀에서 명백히 드러납니다.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GBTC)는 ETF 승인과 동시에 엄청난 매도가 이어지면서 다른 비트코인 ETF으로 자금이 옮겨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GBTC의 지속적인 순 유입과 유출이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 비트코인 ​​현물 ETF 시장은 5일 연속 플러스 순 유입을 기록했습니다. 현재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iShares Bitcoin Trust(IBIT)의 성과로, 하루에 1억 6,390만 달러의 순 유입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전체 ETF 자금 유입량 순위
전체 ETF 자금 유입량 순위

BlackRock의 비트코인 ​​ETF는 자금 유입량을 보면 이미 많은 경쟁사보다 뛰어난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전체 ETF 중 자금 유입량을 기준으로 순위를 매긴 것입니다. 순위를 보면 알 수 있듯이 IBIT가 5위를 차지했으며, BlackRock과 Vanguard의 S&P 500 ETF와 Total Stock Market(역시 Vanguard)만이 IBIT보다 더 많은 자금이 들어왔습니다. 이는 IBIT가 얼마 안 되는 짧은 기간 동안 전체 다른 ETF의 99.98%보다 더 많은 현금이 유입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BlackRock 외에도 Fidelity의 Bitcoin ETF(FBTC)가 상위 10위 안에 들었습니다. 두 금융 상품은 총 합 거의 60억 달러에 달하는 자산입니다. BlackRock의 지분은 이중 약 32억 달러입니다. 

 

누적 비트코인 ETF 거래량
누적 비트코인 ETF 거래량

비트코인 ETF의 누적 거래량 또한 꾸준한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거대한 거래량 상승추세를 이끄는 건 개인이 아니라 기관으로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기관들은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위해 배분을 하기 때문이죠. ETF 승인 효과 덕분에 더 많은 자금들이 암호화폐로 유입되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트코인 ETF 매도세 끝나가나라는 주제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하트를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