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ETF 출시일이 나왔다?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더리움 ETF 출시일 루머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Ethereum ETF 출시일에 대한 소문이 암호화폐 커뮤니티 사이에서 이미 돌고 있습니다. ETH ETF는 비트코인 ​​ETF의 성공적인 전통 시장의 진입을 본 투자자들의 다음 목표가 되었습니다. 비트코인 ETF는 현재 긍정적 반응을 부르고 있고 한 달 만에 AUM(관리 자산)이 100억 달러 증가했습니다. 그러기에 비트코인 ETF의 성공을 본 투자자들은 Ethereum ETF에 대한 매우 높은 기대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예상되는 이더리움 ETF 날짜는 언제일까요?

이더리움
이더리움

 

이더리움 ETF는 이더리움 가격을 추적하기 위해 만들어진 상품으로, 만약 ETF 승인만 받는다면 다양한 거래소에서 이더리움 구매 및 판매 유동성이 매우 상승할 것입니다. 암호화폐 ETF의 큰 장점 중 하나는 자산을 직접 관리하지 않고도 암호화폐 시장에 참여하기 매우 쉽습니다. ETH ETF는 시장에서 이더리움의 가격 움직임을 그대로 반영합니다. 또한 암호화폐 ETF는 암호화폐 시장의 규제 안에서 운영되므로 투자자가 암호화폐에 투자할 수 있는 규제되고 안전한 방법입니다. 결론적으로 Ethereum ETF는 규제상의 이점을 갖고 있으며 보안과 유동성을 제공하므로 비록 직접 이더리움을 지갑에 소유하지 않더라도 간접적으로 가격의 변화에 대해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상에서 많은 사람들은 이더리움 ETF 승인은 3월에 이뤄질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Ethereum ETF의 희망이 높아지면서 모든 사람들이 그 외 다양한 승인 가능한 날짜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3월쯤 승인이 날 것으로 예상하는 사람도 있고, 5월이 될 것으로 예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비트코인 ETF가 승인되기까지 10년이 걸렸기 때문에 언제 그런 일이 일어날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날짜가 계속 뒤로 미뤄지는 이유는 이더리움에 대한 SEC의 불확실한 입장 때문에 발생하는 것입니다. ETH ETF 승인 확률은 비트코인 ​​ETF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건 사실입니다. SEC는 비트코인이 증권이 아니라 상품이라고 비트코인 ETF를 승인하는 그 순간까지 여러 번 밝혔습니다. 이더리움의 경우 이런 종류의 설명이 나온 적이 없습니다. SEC 의장 Gary Gensler는 이더리움의 보안 상태에 대해 모호한 답변을 제공한 적이 있습니다.

 

확실한 것은 이더리움 ETF가 아마도 최소 몇 달 후에 일어날 것이라는 점입니다. CoinFlip의 CEO인 Ben Weiss와 Bitgetrt Research의 수석 분석가인 Ryan Lee와 같은 세계 지도자들은 현물 ETH ETF가 높다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Blackrock 및 Grayscale과 같은 회사는 이미 Spot ETH ETF를 신청했습니다. 자산운용사 블랙록은 비트코인 ​​ETF와 함께 스팟 이더리움 ETF를 신청했다. 그들은 ETH 현물 ETF를 받기 위해 공식적으로 Nasdaq에 제출했습니다. Blackrock의 SEC ETF 과거 이력에 따르면 SEC는 Blackrock이 신청한 현물 ETF의 대부분을 승인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Ethereum 커뮤니티가 ETH ETF 승인 가능성을 높이 보고 있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ETF가 보류된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이더리움 가격은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더리움 ETF도 언젠가는 승인이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3월은 너무 이르다고 생각합니다. 아마 이번 연도 안에 SEC가 이더리움 ETF에 대한 언급만 시작되어도 매우 빠르게 ETF가 승인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더리움 ETF 출시일 루머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하트를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