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도 도지코인으로 살 수 있다! 도지 코인 2024 뉴스와 전망은?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도지 코인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도지코인은 전형적인 밈코인 중의 하나로 일론 머스크가 밀고 있는 코인으로도 유명합니다.

도지코인은 2021년 5월 최고점인 $0.7376에 도달한 이후 지금까지 끝 없는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월 20일 현재 DOGE는 최고점 대비 88% 이상 하락한 $0.083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지난해부터 도지코인은 $0.05747부터 $0.1058 사이에서 가격이 왔다 갔다 하면 바닥을 기고 있습니다.

 

오늘 이렇게 도지코인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이유는 최근 밈에 의한 가격의 변동이 아닌 도지 코인 자체의 소식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터 분석 플랫폼 Santiment는 2월 6일 Dogecoin의 지갑이 도지코인 역사상 가장 빠른 속도로 확장되고 있으며 단 2주 만에 413,800개의 새로운 지갑이 추가되었다고 보고했습니다. 앞으로 자금이 더 유입되거나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졌다고도 해석될 수도 있습니다.

도지 코인 지갑 증가
도지 코인 지갑 증가

 

도지코인이 앞으로 밈이 아닌 가치로 인정 받기 위해서는 도지코인을 하나의 지불 수단으로 인정을 받는 게 가장 확실합니다. 어제자로 미국에서 페라리는 지불 수단으로써 도지코인을 인정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일론 머스크가 운영하고 있는  SpaceX 라던지 그 외 Newegg, AMC Theaters, Dallas Mavericks와 같은 유명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하나의 지불 수단으로써 도지코인의 잠재적인 가치를 올리려 하고 있습니다.

 

또한 도지코인은 최근 일일 활성 주소가 눈에 띄게 급증하여 1월 29일에 평생 최고치인 374.8k에 도달했습니다. 이 전례 없는 활동 수준은 Dogecoin의 가격이 사상 최고치로 치솟고 일일 활성 주소 수가 242.55,000개로 급증했던 2021년 5월의 최고 관심도를 넘어섰습니다. 그러나 이 상황은 그리 오래가지 못하고 Dogecoin의 활성 주소는 단 일주일 만에 70% 이상 급락하여 2월 15일에는 101.66k 활성화 수준으로 다시 돌아가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활성 주소에서 이러한 급격한 움직임의 이유는 투기 거래 및 투자 심리 변화에서터 도지코인 또는 암호화폐 시장 전반과 관련된 뉴스나 이벤트에 대한 반응에 이르기까지 다양할 수 있습니다.

도지 코인 일일 활성 주소 증가
도지 코인 일일 활성 주소 증가

 

이렇게 한번에 일일 활성 주소가 증가 후 오래 지속 못하고 감소하는 모습에 관하여 X에 대한 유명한 분석가인 Ali Charts의 최근 분석에서 Dogecoin의 거래량과 고래 거래 횟수의 눈에 띄는 감소가 강조되었으며 이는 밈 기반 암호화폐에 대한 거래 활동의 잠재적인 감소를 나타낸다고 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DOGE 구매, 판매 또는 양도에 참여하는 참가자가 적기 때문에 Dogecoin에 대한 투자자와 거래자 사이의 관심이나 신뢰가 줄어들고 있음을 설명했습니다.

한편으로는 거래 수가 적으면 작은 시장 움직임에 반응하여 가격 변동이 커질 수 있으므로 유동성 감소와 잠재적인 가격 변동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DigitalCoinPrice(DCP)에 따른 2024년 Dogecoin 가격 예측은 암호화폐 시장에서 적당한 낙관론을 보이며 도지코인의 가치를 약 0.18달러로 매겼습니다.

더 나아가 2025년의 Dogecoin 가격 예측은 2024보다 훨씬 넓은 범위인 최저 $0.071884에서 최고 $0.373524 사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사실 2025년의 가격 예측은 별 의미가 없고 2024년 가격 0.18달러 라면 최소 지금의 2배인 뜻이니 생각보다는 긍정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도지 코인 가격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요소는 앞으로 하나의 지불 수단으로써 인정을 받을 수 있는가라는 결론을 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도지 코인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하트를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

 

 

돈 대신 비트코인으로 결제 가능한 회사가 이렇게 많다고?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인정해 주는 어떤 회사

hck670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