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T Store에서 가장 인기있는 앱은 AI 여자친구라고?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GPT Store의 인기 있는 AI 여자친구라는 주제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지난주에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받던 OpenAI의 GPT Store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두 달 전 처음 소개된 GPT Store는 OpenAI의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사용자가 스스로 맞춤형 AI 애플리케이션을 공유하고 액세스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마치 우리가 애플스토어나 구글 안드로이드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하고 이용하는 느낌으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많은 사람들이 GPT Store가 오픈하면 2023년에 이은 또 다른 새로운 인공지능 혁신이 올 것이라 예측했습니다.

 

하지만 OpenAI의 GPT 스토어가 오픈된지 이틀 만에, Open AI 정책 규칙을 어기고 있는 사례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유는 바로 로맨스 관련 AI 챗봇의 예상치 못한 급증 때문입니다. GPT 스토어에서 'girlfriend'를 검색하면 사이트 결과 표시줄에 '한국 여자친구', '가상 연인', '당신의 여자친구 스칼렛', '당신의 AI 여자친구 '를 포함해 최소 8개의 '여자친구' AI 챗봇이 표시됩니다

GPT Store에 girlfriend 검색
GPT Store에 girlfriend 검색

 

하나의 예로 챗봇 “Virtual Sweetheart”를 클릭하면 사용자는 “당신이 항상 꿈꿔오던 여자는 어떻게 생겼나요?”부터 "당신의 가장 어두운 비밀을 나와 공유하세요."와 같은 상당히 자극적이고 선전적인 프롬프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AI 여자친구 챗봇
AI 여자친구 챗봇

 

OpenAI는 GPT 스토어 사용 정책에서 "연애를 촉진하거나 규제된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설계된 GPT의 생성 및 배포를 명시적으로 금지합니다. 사실 이러한 현상은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지난해 Relationship(AI와 정서적 관계를 가지는) Chatbot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리고 그중 "어떠한 사회적 편견 없이 친구를 원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AI"라는 모토로 출시된 Replika 앱은 1천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특히 일부 사용자로부터 AI에 심각한 감정적 애착을 보이는 사례들이 보고됐으며, 어떤 경우에는 AI 봇과 사랑에 빠졌다고 주장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러한 앱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한국이든, 미국이던 오늘날 사람들이 점점 고립되고 외로움을 느끼면서 발생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Open AI는 자동화된 시스템, 검토, 사용자 보고서의 조합을 이용하여 잠재적으로 정책을 위반할 수 있는 GPT를 찾아 검열하며, 이로 인해 "경고, 공유 제한 또는 GPT 스토어에 포함 또는 수익 창출에 포함되지 않는 등의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저는 이번 AI 여자친구라는 주제에 대해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Her' 이라는 영화가 떠올랐습니다. 정말 머지않아 영화와 같은 상황들이 우리 삶 안에서 나타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GPT Store의 인기있는 AI 여자친구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하트를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

 

 

Open AI CEO 샘 알트만이 만든 암호화폐! 인공지능 + 코인?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Open AI CEO인 샘 알트만이 만든 암호화폐에 대해 이야

hck6709.tistory.com

 

ChatGPT-3.5 vs ChatGPT-4: ChatGPT Plus를 구독할 가치가 있을까?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어떤 사람이 GPT-3.5 무료 버전을 사용하고 어떤 사람

hck6709.tistory.com

 

구글이 발표한 알로하(ALOHA)! 미친 인공지능으로 집안일 대체한다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구글이 새로 발표한 인공 지능을 이용한 로봇 알로하

hck670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