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ETF 첫 거래 이틀동안 자금 유입량은? 비트코인 가격 빠지는이유는 이거?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비트코인 ETF 첫 거래 이틀 동안 자금 유입량과 비트코인 가격 빠지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비트코인 ETF 승인 후 비트코인 가격은 이것에 의해 결정된다고 포스팅했습니다. 저번 포스팅은 밑에 링크를 클릭하세요.

 

비트코인 ETF 승인! 이제 방향성은 이거에 의해 결정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비트코인 ETF 승인 이후 앞으로의 방향성을 결정하는

hck6709.tistory.com

 

첫 거래 이틀 동안 비트코인 ETF의 자금 유입량은?

비트코인 현물 ETF는 2일 만에 총 8억 1900만 달러의 순 유입을 기록했습니다. 총 유입은 14억 달러 총 유출은 5억 7,900만 달러 그리고 해당 5억 7,900만 달러의 유출은 GBTC에서만 발생했습니다. 

GBTC에서 유출이 발생한 이유는 GBTC는 기존의 신탁을 ETF로 전환한 것입니다. 기존 GBTC 투자자들은 이제 마음대로 ETF를 사고팔 수 있습니다. 하지만 GBTC의 수수료는 1.5%로 다른 모든 ETF보다 매우 높기 때문에 GBTC 투자자들은 가지고 있는 GBTC를 팔고 다른 비트코인 ETF를 살 것이다라는 게 다수의 언론 매체 및 비트코인 투자자들의 예상입니다. 그래서 다음 1~2주 내에 그레이스케일에서 유출이 중단되고 동일한 자금이 다른 비트코인 현물 ETF로 유입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지금 비트코인 가격이 빠지고 있는 상황에서 전혀 패닉 할 필요가 없다는 입장입니다.

비트코인 ETF 자금 유입량
비트코인 ETF 자금 유입량 (출처: 블룸버그)

저번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듯이, 한 달 동안 20억 달러가 순 유입이 된다면 일단 비트코인 ETF는 성공적이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지금 시점에서 중요한 건 GBTC의 물량이 다 이동된 이후에 비트코인의 가격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트코인 ETF 첫 거래 이틀 동안 자금 유입량과 비트코인 가격 빠지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이번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하트를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