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가 전문가가 말하는 테슬라 주식이 다시 오를 수 있는 방법은?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월가 전문가가 말하는 테슬라 주식이 다시 오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이번 1월은 테슬라 주주라면 우울하지 않을 수가 없었던 한 달이었습니다. 한 달 만에 25%가 떨어졌습니다.

테슬라가 무슨 잡주도 아니고 시총의 1/4 이렇게 증발하다니.. 아무리 변동성이 크다지만 솔직히 어이가 없었습니다. 테슬라의 악재들은 제가 다른 포스팅에 올려놨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테슬라 실적(어닝) 발표 그리고 어닝콜! 과연 테슬라 주가는?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늘 새벽에 발표한 테슬라 어닝 발표에 대해 짧게

hck6709.tistory.com

 

최근 테슬라 주가가 빠지고 있는 이유는? 테슬라 악재 총 정리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테슬라 주가가 이렇게나 많이 빠지고 있는 이

hck6709.tistory.com

 

우리 같은 소액 주주들도 이렇게 피눈물이 흐르는데 월가처럼 큰돈을 갖고 거래하는 트레이더들은 얼마나 손해가 더 크겠습니까. 월가의 애널리스트 중 테슬라에 긍정적인 댄 아이브스라는 사람이 이번 어닝콜 이후 극대노 하며 의견을 남겼습니다. 일단 댄 아이브스는 테슬라가 어닝콜에서 제대로 된 가이던스도 없고 일론 머스크의 발언들이 매우 책임감이 없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가 생각하는 테슬라가 다시 주가를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상황들이 나와야 한다고 합니다. 

 

  1. 약 300억 달러의 현금을 보유하고 100억 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발표한다. 단지 말만 하지 말고 투자자들에게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
  2. AI 이니셔티브(Dojo, Optimus, FSD)를 포함하는 "X Holdings" 구조를 만들어 일론 머스크에게 더 많은 통제권을 부여하고 지분 수준을 최대 25%까지 끌어올려야 한다.
  3. 이제 가격 인하를 중단하고 마진 레버리지를 유지한다.
  4. 투자자들이 Dojo, Optimus, FSD의 목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여름 기간 전에 AI Day를 개최한다.
  5. 더 이상 머스크 주식을 판매하지 않는다는 보장을 받아 X/Twitter의 외부 자본을 확보한다.
  6. 2030년까지 머스크가 테슬라의 CEO로 있도록 보장한다.
  7. 2025년에 Model 2 및 $30,000 미만 차량의 생산/납품 일정을 구체적으로 발표한다.
  8. Zach(전 CFO)가 떠나면서 컨퍼런스 콜은 그냥 공포 쇼가 되었다. 공식적인 가이던스 발표와 제대로 된 목표를 컨퍼런스에서 발표한다.
  9. 공격적인 AI 인수를 진행하고 외부 자본을 유치하여 Tesla의 AI 구성 요소를 구축한다. 거래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약 300억 달러의 현금이 투입된다.
  10. AI 수익에 대한 장기 목표를 Tesla 생태계에 넣고 만들어야 한다. 우리는 Tesla가 FSD, Autonomous, Dojo, Optimus, Robotaxis를 중심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AI 회사가 될 수 있다고 믿고 있다. 그리고 이 핵심 AI 프레임워크를 월스트리트와 투자자에게 제공한다.

어떻게 보면 댄 아이브스는 지금 테슬라 투자자들이 갖고 있는 회의적인 측면들을 모두 지적했습니다. 당연히 이 중 2개 내지 3개만 정말 실현돼도 주가는 반등을 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테슬라의 주가는 거의 그때 트위터 인수관련 할 때 와 같은 공포를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론 머스크는 어닝콜에서 2024년을 어떻게 보면 2025년을 위한 도약의 시기와 같은 느낌으로 얘기하였습니다. 그걸 우리 투자자 입장에서 생각한다면 줍줍의 시기로 볼 수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월가 전문가가 말하는 테슬라 주식이 다시 오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하트를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