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의 뉴럴링크! 사람 뇌에 칩 이식 성공?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론 머스크의 스타트업인 뉴럴링크가 사람 뇌에 칩 이식을 성공했다는 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론 머스크의 스타트업 뉴럴링크가 사람 뇌에 칩을 이식해 오직 사람의 생각만으로 컴퓨터에서 마우스 커서를 움직이는 걸 선보였습니다. X의 9분짜리 라이브 스트리밍에서 뇌에 칩을 이식한 Noland Arbaugh라는 사람이 생각만으로 마우스 커서를 움직여여 온라인으로 체스를 두었습니다. 다음 스트리밍을 보고싶으신 분은 밑에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ZzNHxC96rDE

출처 : 뉴럴링크 유튜브
출처 : 뉴럴링크 유튜브

Arbaugh 씨는 다이빙 사고로 어깨 아래가 마비되었으며 1월에 뉴럴링크로부터 뇌에 칩 이식을 받았습니다. 뉴럴링크의 목표는 인간의 두뇌를 컴퓨터에 연결하여 복잡한 신경학적 상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Arbaugh씨는 발표 중에 "수술은 매우 쉬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비디오 게임 문명4를 플레이하기 위해 뇌 임플란트를 사용했다고 말했습니다. 뉴럴링크는 그에게 "다시 할 수 있는 능력을 주고 8시간 연속 플레이할 수 있는 능력"을 주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Arbaugh 씨는 새로운 기술이 아직은 완벽하지 않으며 "몇 가지 문제에 부딪혔다"고 말했습니다. 작은 동전 크기인 뉴럴링크의 장치는 뉴런 활동을 읽고 무선 신호를 수신 장치로 다시 보낼 수 있는 미세한 와이어와 함께 두개골에 삽입됩니다. 뉴럴링크는 돼지를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했으며 원숭이가 비디오 게임 퐁(Pong)을 플레이할 수 있다고 하고 영상을 이미 공개했었습니다. 다음 링크에서 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rsCul1sp4hQ

출처 : 뉴럴링크 유튜브
출처 : 뉴럴링크 유튜브

 

뉴럴링크는 2023년 5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칩을 인간에게 테스트할 수 있는 허가를 받았습니다. 뉴럴링크는 이 기술을 개선하고 궁극적으로 상용화하려고 시도하는여러 회사와 대학 중 하나입니다. 이 관련 기술들은 예를 들어, 스위스 로잔에 있는 로잔 연방 공과대학교에서는 신체 마비가 있는 사람을 오직 생각하는 것만으로 걸을 수 있게 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수술은 뇌와 척추에 전자 임플란트를 삽입하여 단순 생각만으로 다리와 발에 무선으로 신호를 전달함으로써 걷기에 성공했습니다.

 

인간의 뇌에는 약 860억 개의 뉴런이 있으며, 신경 세포는 시냅스로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움직이고, 느끼고, 생각하고 싶을 때마다 작은 전기 자극이 생성되어 한 뉴런에서 다른 뉴런으로 믿을 수 없을 만큼 빠르게 전달됩니다. 과학자들은 머리에 부착된 비침습성 캡이나 뇌 자체에 이식된 와이어를 사용하여 이러한 신호 중 일부를 감지할 수 있는 장치를 개발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술은 BCI(Brain-Computer Interface)로 알려져있으며, 현재 수백만 달러의 연구 자금이 지원되고 있습니다.

 

뉴럴링크는 아직 주식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는 종목은 아니지만, 언젠가 IPO 된다면 확실히 많은 투자자들이 투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론 머스크의 스타트업인 뉴럴링크가 사람 뇌에 칩 이식을 성공했다는 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하트를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