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X 결제 라이센스 확보? 그럼 결제는 도지 코인으로?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론 머스크의 X 회사 결제 라이센스와 도지 코인 지불 수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년 동안 일론 머스크는 암호화폐 그 중에서도 도지 코인을 매우 직접적으로 홍보해 왔습니다. 초반에 도지 코인을 테슬라 자동차 구매의 결제 수단으로 도지코인을 허용하거나 또는 다른 회사에 도지 코인을 지불 수단으로 하는 등 시도들이 있었지만 대부분은 작은 규모였습니다. 그러나 이 X의 수많은 라이센스 승인은 이전과 다르다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주 목요일, P2P 결제 사업을 담당하는 X의 계열사인 X Payments LLC는 송금 활동에 대한 라이선스 3개를 추가로 확보했습니다. 이번 승인을 제공한 3개 주는 뉴멕시코, 오리건, 일리노이였으며, 이제 미국에서 승인된 주는 총 22개 주입니다. 페이팔와 캐시앱이 작동하는 방식과 유사하게 고객 자금을 보내고 보관하려면 이 라이선스가 필요합니다.

 

일론 머스크는 페이팔 매각 이전에 이미 CEO였기 때문에 이 비즈니스 및 프로세스에 대해 잘 알고 있다는 점을 잊으면 안 됩니다. 머스크는 2022년 회사를 인수한 이후 X를 "모든 앱"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결제 기능도 그중의 하나로 보입니다. 그러나 강력한 규제 조사로 인해 사용자에게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워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머스크의 결제 서비스 제공 계획이 계속 지연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물론 새로운 주 3곳이 추가되었다는 것은 X의 입장에서는 긍정적인 소식입니다. 미국 주 중 거의 절반이 X의 자금 전송을 허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는 X가 머스크의 목표에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우리가 궁금한 점은 X에 대한 지불이 어떤 모습일지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도지 및 기타 암호화폐가 X에서 정식적인 지불 수단으로 될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머스크는 또한 자신의 전기에서도 그때 당시 X를 매입하기 이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도지코인을 소셜 미디어와 통합하고 싶다고 언급했었습니다.

 

 

그 외에도 추가적으로 머스크는 이달 초에 베를린 기가팩토리를 방문했었습니다. 머스크는 테슬라 자동차에 대한 도지코인 결제를 추가하는 것에 대해 질문을 받았었습니다. 그 때 머스크는 "언젠가는 도지코인을 하나의 지불 수단으로써 활성화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고 답했습니다. 결론적으로 만약 일론 머스크가 본인이 말하는 걸 정말 지킨다는 전제하에서, 도지코인은 테슬라의 지불 수단뿐만 아니라 X의 지불수단으로써 이용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도지 코인 차트
도지 코인 차트

도지코인은 현재 이 이슈와 다르게 현재 암호화폐의 인기에 힘 입어 큰 유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밈적인 요소가 끝나고 정말 이 뉴스들이 현실화가 된다면 도지코인의 가치는 더 오를 것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론 머스크의 X 회사 결제 라이센스와 도지 코인 지불 수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하트를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