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ETF 승인 거짓 소식과 이를 통한 앞으로의 비트코인 움직임은?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제 있었던 비트코인 ETF 승인 거짓 소식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비트코인의 움직임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한국시간으로 새벽 6시 10분 즈음에 갑자기 비트코인의 가격이 갑자기 큰 변동을 보여줬습니다. 그 이유는 SEC가 "모든 등록된 국가 증권 거래소에 상장하기 위해 Bitcoin ETF를 승인한다"라고 SEC X계정에 트윗을 올렸고 이걸 각종 언론과 매체에서 속보식으로 퍼 나르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개리 갠슬러 비트코인 ETF 승인 관련 트윗
개리 갠슬러 비트코인 ETF 승인 관련 트윗


발표 15분 후에 SEC의 의장인 개리 갠슬러가 직접 X에 글을 썼습니다.  “SECGov 트위터 계정이 해킹되었고 승인되지 않은 트윗이 게시되었습니다. SEC는 현물 비트코인 ​​거래소 거래 상품의 상장 및 거래를 승인하지 않았습니다.”
(진짜 이건 무슨 애들 장난도 아니고...)

X Safety 해킹에 대한 입장
X Safety 해킹에 대한 입장


이에 따라 X safety 팀에서도 이 해킹에 대해 "이 일이 생긴 이유는 해커가 X의 시스템을 해킹해서 생긴 문제가 아닌 다른 어떤 3자가 SEC X 계정과 연결되어 있는 전화에 대한 통제권을 얻어 이와 같은 일이 생겼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비트코인 ETF 승인 관련 소식 전 후 비트코인 가격 차트
비트코인 ETF 승인 관련 소식 전 후 비트코인 가격 차트


여기서 비트코인 차트의 움직임을 주시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SEC의 X 계정이 해킹되어서 비트코인 ETF가 승인되었다는 소식을 올렸을 때였습니다. 그리고 파란색으로 표시한 부분이 개리 갠슬러가 직접 자신의 X 계정에 SEC X계정이 해킹되었고 비트코인 ETF는 아직 승인되지 않았다고 올린 부분이었습니다.

 

단순히 차트만 놓고 보면, 처음 거짓 트윗이 올라왔을 때 잠깐 환호하다가 많은 매도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이 차트로는 안 보이지만 저 당시 1분 봉으로 보면 위아래로 움직임이 정말 심했습니다.

만약 이 ETF승인 소식이 사실이었다면 어떻게 더 움직였을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개리 갠슬러가 ETF아직 승인되지 않았고 모른다라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의 가격은 다시 이전 가격인 47,000달러로 올라오는 모습을 보여주지 않고 45,700 달러에서 횡보하고 있다는 겁니다.


어제 일로 인해서 정말로 비트코인 ETF가 승인되더라도 단기간안에 엄청난 파격적인 움직임이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이 ETF승인 소식에도 불구하고 갑자기 엄청난 매도가 나오는 걸 확인했고, 더군다나 그 트윗이 거짓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가격이 회복되지 못하고 있는 걸 미루어볼 때 저는 이게 혹시나 ETF승인에 대한 소식은 이미 선반영이 되어있고 승인 후 실현 차익하려는 물량이 나오지 않을까라는 걱정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제 있었던 비트코인 ETF 승인 거짓 소식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비트코인의 움직임에 대해 비교해 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하트를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에 대한 SEC 의 승인은 어떤 영향을 가져올까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오르는 큰 이유중에 하나는 SEC의 비트코인 현물

hck670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