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전기차 판매량 1위 부터 9위까지 : 테슬라의 떠오르는 경쟁자는??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오늘은 2023년 판매된 전기차 판매량과 주식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세계 전기차 판매량
세계 전기차 판매량

 

최근 공개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전기차 순위에서 중국의 차량들이 두드러지게 눈에 띕니다. 테슬라의 모델 Y와 모델 3가 상위를 차지했지만, 그 뒤를 이어 BYD, GAC 등의 중국 기업들의 차량들이 높은 순위를 차지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중국의 전기차 산업이 전 세계적으로 큰 파급력을 갖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BYD와 같은 중국의 기업들은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하며, 이는 중국 내에서만 유명한 차량들이 아니라 국제 시장에서도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반응형

그렇다면 중국의 이러한 강세는 어디에서 나오는 것일까요?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는 중국 내 수요입니다.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자동차 시장 중 하나로, 중국 내 소비자들의 수요가 큰 영향을 미칩니다. 중국의 전기차 기업들은 중국내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이는 전 세계적으로 이들의 성장을 뒷받침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중국의 전기차 시장 강세는 중국이 지속적으로 전기차 산업에 투자하고 연구개발을 진행하는 것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환경 보호 및 신에너지 산업 육성을 위한 중국 정부의 정책적 지원은 이러한 기업들의 성장을 도왔습니다.

또한, 중국의 기업들은 기술력을 빠르게 향상하며 저렴한 가격대의 차량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품질과 성능 면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며, 이는 국내외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로 다가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이 중국의 전기차 시장을 세계적으로 강하게 만들었으며, 앞으로도 중국의 이들 기업들이 세계 시장에서 더욱 큰 영향력을 행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차 시장은 급변하고 있으며, 중국의 강세는 이 산업의 향후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의 전기차 기업들이 지속적인 혁신과 발전을 거듭하며, 그들이 세계 시장에서 어떤 역할을 할지 주목해봐야 할 시점입니다.

BYD 주식 차트
BYD 주식 차트 (출처 : 야후파이낸스)
광저우 자동차 그룹 주식
광저우 자동차 그룹 주식 (출처: 야후파이낸스)

이러한 전기차 시장에서 큰 입지를 가지고 있는 중국 자동차 관련 주식들은 현재 힘을 내지 못하고 횡보하거나 하락하고 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중국 경제 상황이 주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장기로 중국 자동차 주식들을 바라본다면 계속 주시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세계 전기차 판매량과 중국 자동차 관련 주식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하트를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  

 

 

 

테슬라 2023년도 성적표는 이렇습니다. 테슬라의 2024년 전문가의 의견은?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테슬라 4분기 인도량과 2023년도 성적표에 대해 이야

hck6709.tistory.com

 

 

유럽에서 평가한 전기차 배터리 공급망 랭킹?(테슬라, 폭스바겐, 현대, 기아, BYD)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최근 흥미로운 기사와 자료를 찾아 같이 공유하고 제 생각도 나눠보고

hck670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