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C 요약해드립니다! 산타랠리 가즈아아아아!!!!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오늘은 FOMC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연준 점도표 9월과 12월 비교
연준 점도표 9월과 12월 비교 (출처 : FEDERAL OPEN MARKET COMMITTEE)

최근 발표된 연방준비제도(Federal Reserve)의 점도표에서는 금리가 동결되었습니다. 이번 발표된 점도표를 2023년 9월 발표된 점도표와 비교해 보면, 내년의 금리 인하 시기가 더 빨라지는 경향을 보입니다. 대다수의 의원들은 2024년에 4.5%에서 4.75% 사이로 금리가 인하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장기적인 시각에서 2025년에는 3.25%에서 3.5% 사이, 2026년에는 2.5%에서 3% 사이로 금리가 인하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최대 2.5%까지 금리가 낮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번 점도표의 결과는 인플레이션 시작 이후 처음으로 예상치보다 좋은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들을 종합하면, 금리 동결과 더 빠른 인하 예상, 그리고 장기적인 금리 전망 등이 포함된 연방준비제도의 점도표 변화가 경제 전망에 대한 흥미로운 신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후 파월 의장이 기자들을 대상으로 질의 응답 시간을 이어갔습니다.

요약하자면 파월은 모두의 예상과는 다르게 오늘은 비둘기였습니다.

파월은 인플레이션에 대해 현재 데이터를 기반으로 조정이 잘 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목표 수준에 도달하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금리 조정에 대해서는 이미 충분한 인상을 했고 아마 앞으로의 금리 인상은 없을 듯한(?) 인상을 주었습니다. 그러나 금리 인하에 대한 가능성은 열려있고 이에 대한 논의가 최근에 시작되었다고 했습니다.

대차대조표 축소에 대해서는 아직 논의하기에는 이른 시기라고 못 박았습니다. 또한 노동 지표와 주거비 관련 인플레이션에 대해서는 비교적 긍정적인 발언을 이어갔습니다.

 

요약하자면, 파월 의장은 인플레이션와 관련해 긍정적인 입장을 취하면서도 금리 조정에 있어서는 추가적인 인상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이며, 인하 가능성은 열려있다는 입장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대차대조표 축소는 아직....

 

결론 : 산타랠리 가즈아아아아아

 

이번 포스팅에서는 FOMC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하트를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  

 

CPI 소비자물가지수 발표! 과연 내일 FOMC에 어떤 영향을 줄까?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오늘은 CPI와 근원 CPI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일단 빠르게 결과

hck670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