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T Store에서 가장 인기 있는 6가지 GPTs 앱은 이렇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주식의 우상향과 비트코인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독일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GPT Store에서 가장 인기 있는 6가지 GPT 앱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OpenAI는 ChatGPT 출시 이후 작년 11월에 GPTs를 출시했습니다. GPTs는 사용자가 본인의 입맛에 맞게 개인 맞춤형 ChatGPT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시 이후 ChatGPT Plus 구독자들에 의해 매우 다양한 GPTs가 만들어졌고, 이 GPTs를 이용하는 사용자 또한 많아졌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재 GPT Store에서 반응 좋고 인기 많은 6가지의 GPTs를 소개하겠습니다.

 

1) Canva

Canva
Canva

Canva는 그래픽 디자인 및 편집을 위한 인기 있는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입니다. 이 앱은 사용자가 간단하게 프로젝트를 디자인하고 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구와 기능을 제공합니다. Canva를 사용하면 포스터, 소셜 미디어 그래픽, 명함, 프레젠테이션, 이력서 등 다양한 디자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Canva는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하여 디자인 작업을 더욱 쉽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다양한 폰트, 이미지, 아이콘, 그래픽 요소를 내장하고 있어 디자인 작업에 필요한 자원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2) Image Generator

Image Generator GPTs
Image Generator GPTs

지난 1년 동안 일어난 AI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DALL-E라는 것에 대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AI 이미지 생성 도구는 처음에는 OpenAI에서 독립형 제품으로 만들어졌지만 이제는 ChatGPT에 통합되었습니다. 업무용 이미지 생성기를 찾고 있다면 이 GPTs는 매우 적합합니다. 이 Image Generator는 특히 여러 이미지를 겹쳐 이용하거나 여러 이미지를 혼합해서 출력할 때 어색함이 적고 자연스럽습니다. 그래서 기사용 콘텐츠나 여러 미디어에서 적절하게 이용될 수 있는 훌륭한 옵션입니다.

 

3) Merlin

Merlin GPTs
Merlin GPTs

Merlin은 취준생들을 위해 이력서 작성부터 서류 제출까지 도와주는 취업 지원 GPT입니다. Merlin은 일자리를 얻기 위해 "10단계"를 따를 것인지 묻는 메시지를 표시됩니다. 이 단계를 따르면 가장 먼저 어떤 회사를 지원하고 이 회사의 산업군은 어디에 속하면 어떤 역할을 지원할 것인가를 묻습니다. 그럼 대답에 따라 취준생이 알아야 할 점 참고해야 하는 점 등을 설명해 줍니다. 취준생이 직접 인터넷에서 스스로 회사 정보나 이 역할에 대한 정보들을 찾을 필요 없이 이 GPTs가 회사, 역할 자체 및 요구 사항에 대한 정보를 대신 샅샅이 찾아서 제공합니다.

 

4) Veed

Veed GPTs
Veed GPTs

Veed GPT는 현재까지 ChatGPT 유저와 이미 200,000번 이상의 대화를 한 데이터를 갖고 있는 비디오 생성 GPT입니다. 짧은 프롬프트와 몇 가지 질문에 대한 대답만으로 Veed는 AI 음성과 자막이 포함된 홍보용 TikTok을 단 몇 초 만에 생성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가 완성된 후 Veed 스튜디오로 이동하여 비디오를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또 Veed GPT에서 프롬프트를 이용해 스스로 변경하게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이 총과정을 만드는데 3분 정도 걸린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매우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5) Show Me

Show me GPTs
Show me GPTs

이 GPT는 프레젠테이션와 같은 발표에서 다이어그램과 차트를 필요로 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다이어그램이나 차트를 수작업으로 하기에는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필요됩니다. 그러나 이 Show Me라는 GPTs를 통해 노가다성 작업의 빠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원하는 다이어그램 유형을 설명하기만 한다면 단 몇 초 만에 본인이 원하는 다이어그램을 얻을 수 있습니다.

 

6) Consensus

Consencus GPTs
Consencus GPTs

Consensus는 다양한 연구 논문들을 탐색하고 총 2억 개가 넘는 학술 연구, 설문 조사 및 보고서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필요한 것들을 제공해 주는 학술 연구 GPT입니다. 이는 단순 대학생과 대학원생, 그리고 연구원에게 유용할 뿐만 아니라, 그 외에도 교육분야에 일하는 사람들에게도 업무상 과학 논문이나 연구를 자주 참조하는 사람이라면 이 GPT는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GPT Store에서 가장 인기 있는 6가지 GPTs 앱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하트를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