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회사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연봉 알아보려면 여기가 가장 정확합니다.

안녕하세요 독일외국인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독일 회사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연봉 알아보는 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우리가 회사를 이직하거나 구직을 할 때 연봉은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래서 연봉협상을 하기 전에 미리 회사에서 이 경력에 얼마 정도를 줄 수 있는지 알고 가야지 좋은 연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 같은 경우 연봉에 대한 정보가 비교적 오픈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삼성전자 연봉, 하이닉스 연봉, 네이버 연봉 등등 이렇게 검색만 해도 연차별 월급에 대한 정보를 생각보다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또 요즘에는 블라인드를 통하면 직접 내가 가고자 하는 회사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도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 독일은 어떨까요?

독일은 한국과 달리 같은 회사의 직원끼리도 서로의 연봉을 알지 못합니다. 그리고 서로 묻지도 않습니다. 독일에서는 다른 사람의 연봉(월급)을 묻는 걸 일종의 금기시되어있는 문화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같은 연차 같은 직책이라도 연봉협상을 어떻게 했냐에 따라서 연봉의 차이가 많이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요즘 젊은 사람들은 이런 연봉이나 월급에 대해서 비교적 오픈되기도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처럼 연봉이라는 주제에 대해서는 비교적 보수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그럼 어떻게 독일 회사 월급을 알아볼 수 있을까요?

이전 포스팅을 통해서 직책마다 회사에서 어느 정도 벌 수 있는지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독일 취업 성공하기 (2) 회사 연봉 알아보는 법

안녕하세요 독일외국인노동자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여러분에게 알맞은 독일회사의 채용공고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에 링크를 걸어두겠

hck6709.tistory.com

하지만 이 정보들의 단점은 비교적 추상적이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3년 차와 5년 차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연봉이 다를 것이고 또 직책에 따라서도 연봉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독일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일을 찾고 있으신 분이라면 이 웹사이트를 추천합니다.

 

 

Software Engineer Salary in Germany

The average Software Engineer salary range in Germany is from €63,912 to €91,727. View Software Engineer salaries across top companies broken down by base pay, stock, and bonus.

www.levels.fyi

 

이 levels.fyi 웹사이트는 보통 미국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연봉테이블로 유명한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이 사이트에서 미국뿐만 아니라 독일에 있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연봉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물론 미국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연봉과 비교해서 비교적 올라온 데이터의 개수가 적은 건 사실이나 무엇보다도 연차별 그리고 사는 도시별로 얼추 연봉을 가늠해 볼 수 있다는 건 큰 장점입니다.

 

levels.fyi 에 나와있는 독일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연봉의 중간 값은 77,452유로입니다.  

독일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평균연봉
독일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평균연봉

 

그럼 밑에 그림에서 Table Filter로 경력 3년 차부터 5년 차로 설정 후에, 베를린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연봉을 찾아보겠습니다. 그럼 베를린에 있는 여러 회사에서 3년과 5년 사이의 경력을 가지고 일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의 연봉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levels.fyi 필터 통한 검색 (1)
levels.fyi 필터 통한 검색 (1)

이번에는 독일에 있는 아마존에서 근무하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그럼 2년 차부터 25년 차까지 다양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연봉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각 리스트를 클릭해보면 더 자세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levels.fyi 필터 통한 검색 (2)
levels.fyi 필터 통한 검색 (2)

 

이번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하트를 눌러 주세요. 

그리고 블로그 내에 도움 되는 다른 독일 유학, 독일 취업, 독일 생활, 독일어, 경제 관련 포스팅들도 확인해 보시고 궁금하신 게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혹시 저에 대해서 궁금하시거나 독일 유학 및 독일 취업과 관련하여 질문 및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밑에 글을 확인해 주세요.

 

본인 소개 및 상담

안녕하세요 "독일외국인노동자" 입니다. 간략히 저의 독일 유학과 독일 취업 타임라인을 소개하면, 2017년 봄에 한국에서 공대를 졸업했습니다. 2017년 여름부터 2018년 겨울까지 독일에서 독일어

hck670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