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서 (WG, Einzimmer)집 구할 때 봐야하는 웹 사이트

안녕하세요 독일외국인노동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독일에서 집 구할 때 보는 웹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처음 독일에 왔을 당시 유학원의 도움을 받아 집을 구했었습니다. 반년 조금 넘게 살다가 아무리 생각해도 월세가 너무 비싼 거 같아서 집을 스스로 구해 이사했었습니다. 그리고 그 집에서 몇 년 살다가 다시 한번 베를린 내에서 이사를 했었습니다.
이사를 하기 위해 집을 찾아볼 때마다 느낀 점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마음에 드는 집을 들어가기 어려워진다는 것입니다. 저는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웹 사이트들 중에서 두 번 다 이사했던 집들을 찾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몇 개의 부동산 웹사이트를 소개하고 제가 느낀 점들을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독일 부동산 및 커뮤니티 사이트  

1) 베를린 리포트 (방.매매)

 

[벼룩시장] 방·매매 1 페이지 | 베를린리포트

[벼룩시장] 방·매매 - 팔자/방있음글에 꼭 <가격제시>하세요. 본인이 사는 방을 내놓는게 아닌 임대수입이 발생하는 모든 임대글은 유료이며 그밖에 신상품(예:마스크), 총1천€이상 팔자글은 매

berlinreport.com

 

2) 독일에서 방 구하기 (페이스북 커뮤니티)

 

3) Immobilienscout24 

 

ImmoScout24 – Die Nr. 1 für Immobilien

 

www.immobilienscout24.de

 

 

4) eBay Kleinanzeigen

 

Mietwohnung | eBay Kleinanzeigen ist jetzt Kleinanzeigen

Kleinanzeigen: Mietwohnung - Jetzt finden oder inserieren! eBay Kleinanzeigen ist jetzt Kleinanzeigen.

www.kleinanzeigen.de

 

 

5) Immowelt

 

▷ Immobilien - Häuser - Wohnungen - finden bei immowelt.de

Wenn immo, dann immowelt. Mit einer starken Werbekampagne und einem Song, der ins Ohr geht und im Kopf bleibt, ist für alle, die sich für Immobilienthemen interessieren, klar: Wenn es um Immobilien geht, heißt die Antwort immowelt.

www.immowelt.de

 

 

6) WG-Gesucht

 

WG Zimmer Wohnungen Wohnungssuche WG Suche WG Wohnung vermieten WG Nachmieter Zwischenmiete : WG-Gesucht.de

 

www.wg-gesucht.de

 

이 웹 사이트를 통해 집을 찾으면서 느낀 점  

저는 집을 찾을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가격이고 그리고 그다음이 위치였습니다. 왜냐하면 그때 당시 부모님의 금전적인 도움을 받고 있던 상태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결국 비싼 집 하나밖에 들어갈 선택지가 없어서 거기로 이사할 수밖에 없었던 경우도 있었지만요....
위치 같은 경우는 베를린 A존에서 B존 그리고 B존에 가까운 C존까지 교통수단만 좀 괜찮으면 다 지원해 봤었습니다.

 

집을 구할 때 특히 조심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독일에서도 베를린이나 뮌헨 같은 대도시는 시간이 갈수록 집을 구하기가 더욱더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생각 외로 빈번하게 우리의 이러한 절박한 마음을 잘 알고 사기 치려는 사람들도 있다는 걸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저는 베를린 리포트독일에서 방 구하기를 추천하는 편입니다. 왜냐하면 보통 이 두 곳에서 Nachmieter나 WG 들어올 사람을 찾는 분들은 한국분들이 시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곳에서도 사기를 마음먹고 치려면 치겠지만 그나마 나머지에 비해서는 비교적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집 계약서는 독일어로 되어있겠지만 전반적인 임대 과정에서 의사소통도 자유롭고 조금 더 편의를 봐주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또한 Immobilienscout24, eBay Kleinanzeigen, Immowelt, WG-Gesucht 보다 확실히 경쟁률이 낮습니다.

Immobilienscout24, eBay Kleinanzeigen, Immowelt, WG-Gesucht 사이트들은 한국인뿐만 아니라 집을 찾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용합니다. 그래서 지원하고 Besichtigungstermin 가보면 기본 10명에 많으면 20에서 30명까지 사람들이 모입니다.

 

발품을 계속 팔면 Immobilienscout24, eBay Kleinanzeigen, Immowelt, WG-Gesucht에서 베를린 리포트와 독일에서 방 구하기보다 더 저렴한 월세의 집을 찾을 수 있습니다. 특히 eBay Kleinanzeigen 같은 경우는 개인이 특히나 많기 때문에 가끔 진짜 저렴한 매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도 언급했듯이 저의 경우는 eBay Kleinanzeigen에서 희한하게 사기꾼들을 좀 많이 만나봤습니다.
사기꾼특 ) 무슨 뭐 자기가 해외에 있어서 집을 당장 보여주기는 어려운데 열쇠 보내줄 테니 일단 돈 얼마를 보내라고 합니다. 설령 그 사람이 진짜 사기꾼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일단 돈부터 달라는 사람은 거르시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하트를 눌러 주세요. 

그리고 블로그 내에 도움 되는 다른 독일 유학, 독일 취업, 독일 생활, 독일어, 경제 관련 포스팅들도 확인해 보시고 궁금하신 게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혹시 저에 대해서 궁금하시거나 독일 유학 및 독일 취업과 관련하여 질문 및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밑에 글을 확인해 주세요.

 

본인 소개 및 상담

안녕하세요 "독일외국인노동자" 입니다. 간략히 저의 독일 유학과 독일 취업 타임라인을 소개하면, 2017년 봄에 한국에서 공대를 졸업했습니다. 2017년 여름부터 2018년 겨울까지 독일에서 독일어

hck6709.tistory.com